본문 바로가기

파이썬

개발일지 3일차

728x90

화면에 그림을 그리는 터틀그래픽(turtle grapic)

 

거북이생성, 직진, 회전
import turtle

t = turtle.Turtle()                #변수 t에 터틀그래픽에서 거북이를 생성 이때 터틀창이 뜸


t.shape("turtle")                   #위 코드 생략시 화살표가 기본으로 나타남
t.forward(100)                      #거북이 앞으로 전진
t.left(90)                          #거북이 왼쪽으로 90도 회전
t.forward(50)                       #전진  
t.right(180)
t.forward(100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
#거북이 안나타나면 실행 만 마지막 줄에 입력
input("press any key to exit ...")    #vscode에 안뜰때 맨 마지막에 입력해야함 모든명령후에
 
 

 

거북이로 도형그리기
 
#선그리기 -> 90도 회전 ->선그리기 -> 90도회전 -> 선그리기 -> 90도 회전 - > 선그리기
# 선그리기 -> 90도 회전 ->선그리기 -> 90도회전 -> 선그리기 -> 90도 회전 - > 선그리기


import turtle
t = turtle.Turtle()
t.shape("turtle")
t.forward(100)
t.right(90)
t.forward(100)
t.right(90)
t.forward(100)
t.right(90)
t.forward(100)


import turtle
t=turtle.Turtle()
t.shape("turtle")
t.forward(100)
t.left(120)
t.forward(100)
t.left(120)
t.forward(100)

input("press any key to exit ...") #vscode에 안뜰때 맨 마지막에 입력해야함 모든명령후에
 

 

728x90

'파이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개발일지 6일차  (0) 2023.03.01
개발일지 5일차  (0) 2023.02.28
개발일지 4일차  (1) 2023.02.27
개발일지 2일차  (0) 2023.02.23
개발일지 1일차  (0) 2023.02.22